Reimagine the Classro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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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ture Reta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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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부터 사회혁신기금을 운용하는 C 프로그램과 스쿼드 퓨처리테일은 학생들의 요구와 행동을 분석하여 학교를 새롭게 디자인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기존의 학교 리뉴얼 프로젝트가 주로 환경과 시설 개선에 집중했던 반면, 이번 혁신적 배움의 공간 프로젝트는 학생과 교사가 공간 자체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가질 수 있도록 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이 자생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했습니다. 이를 위해 학생, 교사, 공간 디자인 전문가가 함께 아이디어를 내고 프로토타입을 제작하여, 두 곳의 초등학교와 두 곳의 고등학교에 새로운 혁신 공간을 탄생시켰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언론과 교육기관의 큰 관심을 받았으며, 현재 200여 개의 학교가 다음 단계 참여를 신청한 상태입니다. 2017년 8월부터 2차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으로, 혁신적 배움 공간 디자인의 영향력을 더욱 확장할 전망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언론과 교육기관의 큰 관심을 받았으며, 현재 200여 개의 학교가 다음 단계 참여를 신청한 상태입니다. 2017년 8월부터 2차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으로, 혁신적 배움 공간 디자인의 영향력을 더욱 확장할 전망입니다.
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놀이 공간이 필요했습니다. 한 학교는 우주 공간을 주제로 우주로 향하는 터널과 광장형 공간을, 다른 학교는 실제 마을을 컨셉으로 목재 미끄럼틀과 횡단보도를 설치했습니다. 고등학교의 경우 낡고 좁은 공간을 유연하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했으며, 한 학교는 이동이 가능한 사물함을 책상 옆에 배치하고 무대 스탠드를 설치했고, 다른 학교는 테이블, 의자, 파티션에 바퀴를 달아 공간의 자유로운 변형을 가능하게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