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TTE MART
RE FRESH Campa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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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FRESH Campa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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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E-Commerce 중심의 장보기 문화 속에서도 오프라인 대형마트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필요하다고 보았습니다. 롯데마트는 ‘리드프레시: Lead Fresh’ 캠페인을 통해 신선식품의 품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조해왔으며,2024년, 우리는 이 캠페인을 INFORMATION ENTERTAINMENT 콘셉트로 한층 진화시켰습니다.
우리는 수박, 사과, 딸기 등 주요 신선식품을 개별 브랜딩하고, 롯데마트만의 선별 및 운송 기술력을 흥미로운 정보와 즐거움으로 전달하며, 경쟁이 치열한 식품 유통 시장에서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We saw the need for a new communication strategy to strengthen offline retail competitiveness in an era dominated by e-commerce grocery shopping.
Lotte Mart has continuously highlighted its fresh food expertise through the ‘Lead Fresh’ campaign, and in 2024, we helped take it to the next level.
Under the concept of Information Entertainment, we reimagined fresh food marketing by individually branding key seasonal items—such as watermelon, apples, and strawberries—while showcasing Lotte Mart’s unique selection and cold-chain technology.
Through engaging and informative storytelling, we delivered a fresh and fun retail experience that sets Lotte Mart apart in the competitive food market.
우리는 수박, 사과, 딸기 등 주요 신선식품을 개별 브랜딩하고, 롯데마트만의 선별 및 운송 기술력을 흥미로운 정보와 즐거움으로 전달하며, 경쟁이 치열한 식품 유통 시장에서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We saw the need for a new communication strategy to strengthen offline retail competitiveness in an era dominated by e-commerce grocery shopping.
Lotte Mart has continuously highlighted its fresh food expertise through the ‘Lead Fresh’ campaign, and in 2024, we helped take it to the next level.
Under the concept of Information Entertainment, we reimagined fresh food marketing by individually branding key seasonal items—such as watermelon, apples, and strawberries—while showcasing Lotte Mart’s unique selection and cold-chain technology.
Through engaging and informative storytelling, we delivered a fresh and fun retail experience that sets Lotte Mart apart in the competitive food market.
CREATIVE
롯데마트의 주요 신선식품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각인시키기 위한 메인 크리에이티브를 기획·제작했습니다. 각 품목별 차별화된 품질과 경쟁력을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강력한 시각 이미지와 메시지를 결합한 크리에이티브를 구성했으며, 전국 롯데마트 매장 및 주요 옥외 매체를 통해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를 일관되게 노출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현장에서 캠페인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각 신선식품의 특성과 구매 포인트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포스터·배너 등 인스토어 디자인 요소를 개발하여 고객 경험을 강화했습니다.
DIGITAL PR
롯데마트 신선식품들의 차별화된 신선 노하우와 품질 경쟁력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기획하고 확산했습니다. 과일, 채소, 육류 등 주요 품목의 소구 포인트에 기반해 블로그, 인스타그램 매거진, 인플루언서 채널 등에서 자연스럽고 신뢰도 있는 콘텐츠를 발행하였습니다. 특히 스토리텔링 기반의 콘텐츠와 소비자 체험 중심 후기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강화하고, 제품 신뢰도 제고에 기여했습니다.
DIGITAL FILM
롯데마트의 타깃 소비자들에게 롯데마트 신선식품들의 주요 메시지를 보다 직접적이고 넓은 범위로 도달시키기 위해 디지털 광고 소재를 기획하고 제작했습니다. 각 신선식품의 RTB(Reason To Believe)를 고려해 광고의 컨셉 및 주요 메시지를 기획하였으며,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주요 디지털 광고 플랫폼의 특성에 맞춰 채널 최적화된 형태로 광고를 집행하며 디지털 채널 내 확산하였습니다. 각 상품의 특징을 잘 담아낸 광고 소재들은 브랜드 인지도뿐만 아니라 실제 매장 방문 및 구매 전환을 유도하는 데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