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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OLED
Client
LG Electronics

Categories
Global Campaign
우리는 소비자 세분화 전략의 변화에 주목했습니다.
과거에는 성별, 연령, 인종 등 인구통계학적 요소를 기반으로 소비자 행동을 예측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이러한 전통적인 방식은 오늘날의 복잡하고 다변화된 소비자 특성을 설명하기엔 한계가 있습니다.
현대의 브랜드는 소비자의 개별 취향과 관심사를 중심으로 한 보다 정교한 세분화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2022년부터 LG전자 글로벌과 함께 COG(Center of Gravity)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 전략은 브랜드와 깊이 공감하고 관여할 수 있는 새로운 팬 타겟을 발굴하고,
그들의 취향을 중심으로 브랜드 경험을 맞춤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마케팅 접근 방식입니다

We recognized the shift in consumer segmentation strategies.
In the past, predicting consumer behavior based on demographics such as gender, age, or ethnicity was common practice.
However, these traditional approaches fall short in explaining today’s increasingly complex and diverse consumer identities.
Modern brands require a more refined strategy—one that’s based on individual tastes and interests rather than broad categories.

Since 2022, we’ve partnered with LG Electronics Global to develop and implement its COG (Center of Gravity) marketing strategy.
This approach focuses on identifying new fan segments who resonate deeply with the brand,
and delivering personalized brand experiences based on their unique preferences.










[LETTERBOXD]



LG전자의 LG OLED TV는 전 세계의 전문가 및 소비자들에게 기술적으로 뛰어난 디스플레이라는 인식이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WCAMP는 여기에 더해, LG OLED에 더욱 깊이 몰입할 수 있는 마이크로 세그먼트를 연구했고, 결과적으로 전 세계의 영화 팬들이 LG OLED의 이상적인 타겟이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LG OLED가 제공하는 정확한 색 표현력과 깊은 블랙은, 집에서 몰입감 있게 영화를 감상하려는 시네필에게 특히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한다고 판단했습니다. WCAMP는 LG OLED COG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글로벌 영화 팬을 대상으로 LG OLED의 기술력과 브랜드에 대한 문화적 공감대를 확장하며 LG OLED가 영화 감상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라는 인식을 글로벌 시네필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 전략을 실행했습니다. 




[YOUTUBE]




유튜브에서도 동일한 이름의 LG OLED MOVIE CLUB 채널을 운영하며, 션 베이커, 하마구치 류스케, 나홍진 등 세계적인 영화감독들과 함께 [LG OLED Meets Director] 인터뷰 시리즈를 진행했습니다. 이 시리즈에서는 감독들이 직접 경험한 LG OLED의 기술적 강점과, LG OLED로 감상할 때 더욱 빛나는 인생 영화를 소개하며, 새로운 방식의 영화 감상 경험을 제안했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글로벌 시네필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채널 개설 9개월 만에 구독자 62만 명을 달성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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